본문 바로가기

programmer '프로그래머'

UI요소

UI요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는 구성요소를 의미합니다. UI요소는 다양한 종류와 형태로 존재하며, 그 역할과 기능에 따라 구분됩니다.

1.버튼(Button)

정의: 사용자가 클릭하여 특정 동작을 실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요소.

예: 제출 버튼, 취소 버튼, 확인 버튼.

2.입력 필드(Input Field)

정의: 사용자가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

예: 텍스트 입력 필드, 비밀번호 입력 필드, 이메일 입력 필드.

3.드롭다운 메뉴(Dropdown Menu)

정의: 사용자가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목록이 나타나는 메뉴.

예: 국가 선택메뉴, 언어 선택 메뉴.

4.체크박스(Checkbox)

정의: 사용자가 여러 옵션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할 수 있는 작은 상자.

예: 뉴스레터 구독, 약관 동의.

5.라디오 버튼(Radio Button)

정의: 사용자가 여러 옵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동그란 버튼.

예: 성별 선택, 결제 방법 선택

6.토글 스위치(Toggle Switch)

정의: 켜짐/꺼짐 상태를 나타내는 스위치.

예: 다크 모드 전환, 알림 설정.

7.슬라이더(Slider)

정의: 사용자가 값을 조절할 수 있는 막대형 컨트롤.

예: 볼륨 조절, 가격 범위 설정.

네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

정의: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링크나 메뉴를 포함하는 바.

예: 상단 네비게이션 바, 사이드바 메뉴.

카드(Card)

정의: 정보나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구분하여 표시하는 직사각형 상자.

예: 제품 카드, 뉴스 기사 카드.

10.모달(Modal)

정의: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거나 사용자 동작을 요구하는 팝업 창.

예: 경고 창, 로그인 창.

11.아이콘(con)

정의: 특정 기능이나 내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작은 그래픽.

예: 저장 아이콘, 검색 아이콘, 설정 아이콘.

12.프로그래스 바(Progress Bar)

정의: 작업의 진행 상태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막대.

예: 파일 업로드 진행률, 설문조사 진행 상황.

13.튤팁(Tooltip)

정의: 사용자가 특정 UI 요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설명 창.

예: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나타나는 설명.

14.탭(Tab)

정의: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나 섹션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하는 탭형식 의 메뉴.

예: 설정 메뉴의 탭, 프로필 페이지의 탭.

15. 알림(Notification)

정의: 사용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메시지.

예: 푸시 알림, 시스템 알림.

이와 같은 UI 요소들은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와의 상호작용을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각UI 요소는 사용자의 요구와 사용 시나리오에 맞게 적절하게 설계되고 배치되어야 합니다.

 

'programmer '프로그래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Kraken 효율성  (0) 2024.08.05
label 레이블  (0) 2024.07.30
NSLayoutConstraint 정의  (0) 2024.07.26
@objc 정의  (0) 2024.07.25
디자인 패턴 관계도 'design pattern'  (0) 2024.07.12